게임/정보

닌텐도 스위치 캡쳐 (스크린샷)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PiTC 2018. 5. 25. 17:31

닌텐도 스위치 유저라면, 그리고 DL 게임을 즐겨 하는 유저라면 SD카드는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방법은 SD카드가 없이 캡쳐와 영상 녹화를 사용하시다가 나중에 SD카드를 추가하신 분들에게 필요한 정보입니다. (처음부터 SD카드를 사용하신 분들은 SD카드 리더기로 컴퓨터에 바로 옮기실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 5.0.2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우선 System Settings에 들어갑니다.

왼쪽 메뉴에 Data Management 메뉴에서 Manage Save Data/Screenshots and Videos 항목을 선택합니다.

Manage Screenshots and Videos 항목을 선택합니다.

Copy/Delete Screenshots and Videos 메뉴에 System Memory 항목을 선택합니다.

Copy All Screenshots and Videos to microSD Card 항목을 누르면 SD카드로 여태 촬영한 캡쳐와 영상이 복사가 되고 복사가 완료 된 후 이 SD 카드를 어댑터를 이용해서 데스크탑이나 노트북등에 연결하면 Nintentdo > Album 폴더에서 캡쳐와 영상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D카드를 삽입한 채로 캡쳐와 영상녹화를 하시면 자동으로 SD카드에 저장이 되기 때문에 추후에는 이런 작업을 따로 해주실 필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