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닌텐도 스위치 바이오하자드 7 클라우드 버전 체험판

PiTC 2018. 5. 25. 17:55

2018년 5월 24일 바이오하자드 7 클라우드 버전이 출시 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4에서는 이미 작년 초에 출시해서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스위치에서는 그래픽의 한계 때문인지.. 혹은 클라우드 버전을 테스트 해보려는 의도인지 클라우드 버전으로 출시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패키지 버전으로 출시하지 않은게 많이 아쉽습니다. 클라우드 버전으로는 외출시 플레이하기에 제한이 많기에 스위치의 장점을 살리지 못합니다. 그래도 스위치에서 즐길 수 없는 게임을 이렇게나마 즐길 수 있다는 점으로 위안을 삼아야할 것 같습니다.

일본 E샵에서 다운 받아 게임에 들어가면 이런 첫화면이 뜹니다. 지금부터 한국어로 즐기기 위한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타이틀 다음화면에서는 제일 왼쪽 항목을 선택 후

왼쪽 메뉴를 눌러줍니다.

이 화면에서는 위쪽 메뉴를 선택 후

단일 메뉴에서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 화면에서는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음성 언어/디스플레이 언어/자막 입니다. 디스플레이 언어 부분에서 일본어가 기본으로 선택 되어 있는데 왼쪽방향키를 두번 눌러주시면 한국어로 선택이 됩니다.

자막 부분은 기본이 꺼짐인데 한번만 방향키를 누르시면 켜짐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영상에서 자막을 보기 위해서는 필수입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갔다가 다시 돌아와보면 언어 선택 화면이 한글화가 되어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밝기를 설정하신 후

화면 크기를 설정 하시고 (휴대모드에서는 필요 없으나 거치모드에서는 모니터 화면 영역을 조정하는데 필요합니다)

게임 시작을 하게 되면

이렇게 한글 자막이 나옵니다.

와이파이 신호에 따라 그래픽 화질이 조금 바뀌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휴대모드보단 거치모드로 랜어댑터나 기타 랜선을 지원하는 독으로 플레이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와이파이로 플레이할 경우 캐릭터 조종시 0.5~1초 정도 딜레이가 발생하고 디스플레이와 음성이 조금 맞지 않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랜선을 통해 직접 플레이해보진 않았기에 개인적으로는 비추천합니다만, 게임 용량면에서는 적고 가격면에서 '180일 대여 2000엔' 의 가격을 가지고 있으니 플스가 없고 바이오하자드7을 닌텐도 스위치로 플레이 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그나마 플레이해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체험판으로 15분을 즐겨보실 수 있으니 직접 플레이 해보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