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닌텐도 스위치 겜맥 PD 고속 충전기

PiTC 2018. 6. 9. 18:39

닌텐도 스위치 주변기기를 만드는 겜맥에서 신제품으로 닌텐도 스위치용 PD 고속 충전기를 출시 하였습니다.

겜맥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게 체험단을 선정하여 당첨되었습니다. 마침 충전기가 하나 더 필요했기에 적절한 타이밍에 좋은 경험이 될거라 믿고 개봉했습니다. 그냥 충전기만 보내주신게 아니라 체험단 당첨을 축하한다는 문구와 조이콘에 사용할 수 있는 냥발이 같이 와서 기분이 좋습니다.

본격적으로 패키지 외관은 심플함의 극치로 필요한 디자인만 들어있습니다.

흰색과 빨간색의 조합으로 누가봐도 스위치 용품이란걸 느낄 수 있습니다. 보통 과대 포장으로 패키지 사이즈가 큰 경우가 많은데 작은 사이즈의 패키지 입니다.

내부에 따로 설명서가 없고 (모든 제품의 박스를 모으는 저로썬 이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패키지 뒷면에 모든 설명이 있습니다.

제품스펙

정격입력 : AC110-240V 50/60Hz 1A
정격출력 : 5V 1.5A / 15V 2.6V 39W(MAX)
케이블단자타입 : USB C Type
케이블길이 : 1.5m

어댑터 후면에도 제품 스펙과 정보가 간단히 적혀 있습니다. 닌텐도 자체 라이센스는 획득하지 않았지만 KC 인증 마크가 있는 것만으로도 안심이 됩니다.

닌텐도 스위치용 충전기 답게 디자인도 정품 충전기와 비슷합니다. 직접 성능을 시험 해보기 위해 닌텐도 스위치로 포켓몬 퀘스트를 굴리며 20%정도 가까이 스위치를 혹사 시켰습니다.

침대 위에서 포켓몬 퀘스트를 간간히 하면서 충전하다보니 20%에서 100%까지 되는 시간이 2시간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3시간이면 완충된다는 말이 써있는데 직접 입증해봤습니다. (아무것도 안하면 3시간 안에 0%에서 100%까지 충분히 충전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일 기대한 독모드입니다.

정품충전기를 분리하고 겜맥 충전기로 바꿔서 독모드로 사용해봤는데 (LG 42인치 TV) 정품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조금 더 오래 사용해봐야 알겠지만, 이틀정도 겜맥 충전기로만 사용해봤지만 문제는 전혀 없었기에 정품 충전기와 견주어봐도 손색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정품 충전기보다 저렴한 가격에 같은 성능의 제품을 생각하신다면 겜맥 충전기로 고려해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 휴대모드 독모드 말고도 닌텐도 정품 충전 그립도 잘 충전 되고 다른 USB C 타입 기기도 충전이 잘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다만 클로바 스피커만 충전이 되질 않습니다. (클로바 자체가 자기들 충전기가 아닌 이상 이상하게 다 충전이 안되는 문제를 가지고 있는듯..) 

+ 몇달 더 사용해보고 후기를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