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정보

iOS 10 카메라 무음으로 사용하기

PiTC 2016. 10. 27. 14:07
iOS 10카메라 무음으로 사용하기.

iOS 10으로 업데이트가 되기 전까지는 카메라 촬영을 하려면 따로 어플을 다운 받거나 각종 버그를 이용해야 가능했습니다. iOS 10으로 넘어와선 일부러 남겼는지는 모르지만 조금 덜 번거로운 방법으로 한번만 설정해놓으면 iOS의 기본 기능을 가지고 카메라 무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설정 어플'로 들어가 바로 보이는 '일반 메뉴'에 들어갑니다.

'손쉬운 사용 - AssistiveTouch' 순으로 들어갑니다.

'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에 들어가시면 6개의 아이콘이 기본으로 설정 되어 있습니다. '마이너스'버튼을 클릭해서 설정 되어 있는 모든 아이콘을 삭제해줍니다.

마이너스 버튼으로 메뉴를 모두 지우면 '사용자 설정'만 남습니다. 사용자 설정을 터치해서 '소리 끔'으로 설정해 주면 됩니다.

다시 뒤로 돌아와 '손쉬운 사용 - 손쉬운 사용 단축키 - AssistiveTouch'로 설정해주시면 모든 설정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홈버튼을 3번 누르면 AssistiveTouch 아이콘이 나오는데 사진촬영할때마다 AssistiveTouch아이콘을 터치하여 소리 끔으로 설정하고 촬영해주시면 됩니다. 다시 홈버튼을 3번 누르면 AssistiveTouch아이콘은 사라지니 홈버튼으로 AssistiveTouch의 사용 유무를 결정해주시면 됩니다.

iOS 10 카메라 무음 설정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iOS 관련 미립자 팁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