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정보

iOS 메일이 실시간으로 오지 않을 때 해결 방법

PiTC 2016. 10. 27. 09:18
iOS메일이 실시간으로 오지 않을 때 해결 방법.

많은 분들이 아이폰의 기본 어플을 최대한 활용하고자 기본 메일 어플을 이용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구글, 네이버, 네이트, 다음' 등등 많은 메일을 설정하여 확인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간혹 기본 설정 때문에 실시간으로 메일이 오지 않고 직접 메일 어플에서 새로고침을 해줘야 메일이 푸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를 해결하고자 하는 간단한 미립자 팁입니다.

일단 가지고있는 iOS 기기로 '설정어플'로 들어갑니다. 하단으로 조금만 내려가서 '메일'에 들어가줍니다.

메일로 들어오면 제일 먼저 보이는게 '계정'입니다. 이 부분을 터치해줍니다. 제일 하단에 '데이터 업데이트'가 있는데 이 부분을 터치해줍니다.

최상단에 '푸쉬' 메뉴가 있는데 메일 설정을 따로 해주신 분이 아니라면 이부분이 해제 되어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이메일을 받아보기 위해선 이부분을 활성화 시켜 주시고, 최하단에 동기화할 시간을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메일로 업무를 자주 보시거나 하실 일이 많으신 분들은 매시간으로 체크 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백그라운드에서 지속적으로 메일 동기화 요청을 하기 때문에 소량의 배터리 소모가 있습니다. (미립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는 취향에 맞게 30분/15분으로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한 iOS 메일 설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iOS 관련 미립자 팁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