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정보

iOS 9.2 - 9.3.3 탈옥

by PiTC 2016. 10. 26.

오랜 기다림 끝에 iOS 탈옥이 나왔다. 하지만 아쉽게도 아직은 반탈이다. 완탈도 곧 나올 예정이다.
탈옥을 원하는 사람은 이점을 분명하게 알아야 한다. 탈옥은 우리가 iOS 기기를 사용하는데 더 편리함을 가질 수 있다.
(더 자유롭게 자신의 기기를 꾸미고 다양한 Ui를 넣는 등..) 탈옥이 불법은 아니지만 탈옥으로 여러 유료컨텐츠를 이용한다면 (ex 크랙어플) 그 순간 불법이다. 그 책임은 본인이 지는 것이다. 무튼 iOS 최신 버전이 탈옥이 가능한다는 사실에 감사히 여기며..

준비물은
1. 아이튠즈
2. iOS 9.2 - 9.3.3 사이의 64bit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기기 (아이폰 5s이상 / 아이패드 미니2 이상 / 아이팟 터치 6세대)
3. PPhelper 프로그램.

1번은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iOS 기기 사용자라면 다 설치되어 있을 거라고 믿는다.)
2번은 자신이 사용하는 기기의 OS 버전을 확인해보면 된다.
3번은 아래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다.

PPhelper 다운 바로가기 >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파란색 동그란 원이 있는데 여기서 하단에 PC라고 적혀있고 밑줄쳐 있는 링크를 눌러주면 프로그램이 다운된다. 접속자가 많아서 그런지 꽤 오랜시간 걸린다. (중국 서버라서 그럴지도..)
파일 다운이 완료되면 다운 받은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준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초록 버튼을 눌러 준다. 그러면 PP助手5.0 라는 프로그램이 설치가 된다.

파일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면 (아이튠즈가 설치가 안되어 있으면 이 프로그램창이 뜨기 전까지 시간이 오래걸린다고 한다.) 하단에 주황색 공구모양으 버튼 우측에 원이 살짝 접힌 버튼을 눌러준다.

이런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저 원이 돌아가는 것을 조금 기다려보면 보안문자 입력하는 창이 나온다.

다행스럽게 보안문자는 영어로만 나오니 간단하게 입력하고 초록 버튼을 눌러주자.
그냥 넘어갈 수도 있고 애플ID를 물어볼 수도 있는데 애플ID를 물어볼 경우 찝찝하다면 안하면 된다.
나는 탈옥이 필요하기에 애플ID를 기입하고 진행하였다.

'설정-일반-프로파일' 혹은 '설정-일반-기기관리-내 아이디-한자부분'을 터치하고 신뢰를 눌러주면 된다.

어플이 하나 생기는데, 이 어플로 탈옥을 진행할 수 있다. 기기를 껐다 키거나 재부팅했을때 탈옥이 풀리면 이 어플로 다시 탈옥을 진행할 수 있다.

가운데 동그란 버튼을 눌러 준다.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잠금버튼을 눌러준다.

잠금버튼을 누르면 잠시 후 알람이 온다. 어플내에 들어가보면

원이 돌아가고 있는데, 잠시 기다리면 기기가 짧게 재부팅이 된다.

시디아가 설치 완료 되었다. 시디아가 없으면 다시 어플로 들어가서 위 방식대로 진행을 해주면 된다.

이게 대체 얼마만에 보는 시디아인지.. 너무 반갑다. 이제 탈옥의 세계로 입문하게 된것이다. 탈옥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카페 아사모라던가 여러 블로그 포스팅을 참조하면 좋을 것 같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