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정보

전자담배 캉얼테크 RBA 리빌드 가이드

PiTC 2016. 10. 13. 16:56

탑박스 미니나 탑탱크 미니, 탑탱크 나노 등의 캉얼테크 제품을 구매하게 되면 같이 들어있는 게 바로 이 RBA 키트입니다. 별도로도 구매 가능합니다. 사용법은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합니다.

 

RBA 관련 메뉴얼 이미지만 봐도 어느정도 직접 리빌드에 도전하고 싶은 욕구가 솟습니다.

우선 들어 있는 작은 드라이버로 코일을 분해시켜 줍니다. 처음으로 개봉하면 칸탈선이 세팅 되어있습니다. 이 다음부턴 미리 감겨져 있는 칸탈선을 사용하던가, 직접 칸탈선을 감아서 사용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앞으로는 만들어져 있는 칸탈선을 구매해서 사용할 생각입니다. )

그다음 옴 체크를 위해 기기에 코일 하단 부분만 연결해 줍니다.

옴 체크 후에는 핫스팟을 잡아 주기 위해 파이어 버튼을 눌러 줍니다. 코일이 전체적으로 다 잘 달궈지는지 보는 것이고, 골고루 달궈지지 않는다면 핀셋 등으로 칸 탈선을 가운데로 모아주면 좋습니다.

그 다음 준비되어 있는 솜을 일정량으로 잘라 주고 칸탈선에 넣을 준비를 합니다. 솜의 양은.. 기본 제공되는 솜의 4분에 1 정도? 이건 하다 보면 감이 잡힙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한쪽을 얇게 돌돌 만 다음에 넣고 다시 펴주면 됩니다. 너무 빡빡하면 솜이 금방 타버리므로 어느 정도 공간이 있는 솜의 양이 중요합니다.

솜을 위로 올려주고, 침니(코일 경통)를 씌우고 튀어나온 부분을 가위로 어느 정도 잘라줍니다.

그다음 핀셋으로 솜을 밀도 있게 코일 내부에 정리해 줍니다. 그리고 이제 사용할 액상으로 이 솜을 충분히 적셔줍니다. 솜을 액상으로 적시지 않고 베이핑 할 경우. 솜이 바로 타버리니까, 꼭 액상으로 충분히 적셔줘야 합니다. 여기서 솜의 양이 너무 많으면 액상 공급이 원할하지 않아 솜이 금방 타버리고, 너무 적으면 액상이 누수 되기 때문에 적당한 양이 중요합니다. 2-3번 해보시면 충분히 감이 옵니다. 그리고 코일 윗부분을 씌우고 다시 드라이버로 조여주면 끝입니다.

카토에 액상을 가득 채워 잠시 기다렸다가 베이핑 해보면 됩니다. 처음부터 너무 높은 와트로 피우지 말고, 낮은 와트부터 테스트해보면서 누수는 없는지 솜이 금방 타진 않는지 체크하면서 베이핑 하시면 됩니다. 탄 맛도 없고 누수도 없으면 완벽합니다! 저의 경우에 솜이 좀 빡빡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다행히 별 탈 없이 맛있었습니다.

당연히 처음에는 리빌드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성공해야지! 혹은 처음에 실패했다고 아 리빌드 어렵네 다신 안해라고 생각하시지 마시고 여러번 도전하시다보면 충분히 입맛에 맞는 코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문의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