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정보

탈옥 iOS 카메라 무음 만들기

PiTC 2016. 10. 14. 14:12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한 점은 카메라에서 소리가 나는 것이다. 물론 도촬 등의 방지로 소리가 나는 점은 이해할 수 있으나 여러 기타 어플을 사용하면 무음으로 촬영이 가능하다. 그러기에 기본 카메라 어플만 소리가 난다는 건 어찌 보면 억울하다. 특히 제일 거슬릴 때는 내 화면을 캡처하고 싶은데 소리가 나서 주변 사람들을 의식하게 된다는 점이다. 이런 점들을 극복하고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을 탈옥하고 나서 무음으로 만들어 주는 것은 가장 필요한 작업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다.

 

준비물

탈옥된 iOS 기기 / Cydia 트윅 'iFile'

가장 필수 트윅 중 하나인 '아이파일' 유료 트윅이다. 돈 주고 구매해도 후회할 일은 없으니 구매 추천 트윅중 하나이다. 아이파일이 준비 되었다면, 실행해보자.

아이파일에 들어오면 제일 상단 주소로 들어와서 /System/Library/Audio/UISounds 순으로 들어가주자.

UISounds 폴더에 photoShutter.caf 파일이 있는데 이게 카메라 촬영시 셔터음을 내는 파일이다. 이 파일의 우측에 i 아이콘을 클릭한다.

이름 부분을 터치하면 이름을 수정할 수 있는데 원본 이름에서 원하는 파일명으로 수정한 뒤에 완료 버튼을 누르고 기기를 재부팅 해주면 그때부터 카메라 촬영이나 스크린샷 캡쳐할 때 소리가 나지 않는다. 다시 소리를 내고 싶으면 수정한 파일명을 원래대로 원복 시키고 재부팅 하면 된다.

이렇게 간단한 작업이지만 카메라 셔트음을 삭제함으로 발생하는 법적인 문제는 본인이 스스로 져야 한다. 나는 캡쳐 외에는 사용할 일이 없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될거라 생각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