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정보

네이버 해킹에 대처하는 방법

PiTC 2016. 10. 13. 17:07

요새 웹에서 큰 이슈는 해킹 사건들이다. 인터파크를 비롯한 과거 여러 쇼핑몰/포털 사이트들이 해커들에게 해킹을 당해 개인 신상정보들을 쉽게 내어 줬다. 보통 최신 백신과 불필요한 웹사이트는 방문하지 않는 것, 그리고MZK 등의 툴을 이용하여 악성 애드웨어를 삭제해주고 수시로 최적화를 해주면 컴퓨터 관리에 좋았지만 대형 사이트들의 해킹으로 개인 정보가 유출되었다면 그만큼 우리들의 개인 아이디들의 해킹을 막기란 쉽지가 않다. 

인터파크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영향이 없다고 보진 않는다.) 그 사건 이후로 나는 하루에 2,3번씩 지속적인 해킹을 당해서 계속 비밀번호가 바뀌고 스팸 광고 쪽지를 날리는 등 행위를 당했다. 심지어 글쓰기 제한까지 걸려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어 풀었다. 이러한 해킹을 방지하기 위한 작업이 꼭 필요하다!

우선 네이버에 로그인하게 되면 우측에 개인정보가 나온다. 이 영역에서 내정보(좌물쇠)를 클릭해준다.

내 정보에 대한 기본적인 것들을 수정할 수 있는데, 보안설정 탭으로 이동해준다.

1. 로그인 차단 설정에서 해외 로그인 차단 ON으로 설정
2. 새로운 기기 로그인 알림에서 로그인 알림 받기 ON으로 설정
3. 로그인 전용 아이디에서 로그인 전용 아이디 설정하기 (설정하면 그 아이디로만 네이버에 로그인할 수 있다. 꼭 해주는게 해킹에 제일 좋은 방법이다.)
4. 내 활동 기록 보기에서 어떤 아이피에서 로그인 했는지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해외에서 접속한 기록이 있다면 해킹을 당했다는 것이다.
5. 로그인 관리에서 로그인 되어 있는 기기들 확인.

로그인 관리에 들어가 보면 연동 되어 있는 기기와 브라우저를 확인할 수 있는데, 로그인 IP가 나와 관련된 곳이 아니면 가차없이 우측에 연결끊기로 모두 끊어주면 된다.

위의 설정으로 수정해주고 난 뒤에 나는 해킹의 위협이 사라지고, 매일 같이 해킹되고 정지 당하던 내 계정을 보호할 수 있었다. 나와 같은 고통을 겪고 있는 사람이라면 위의 설정만으로도 충분히 해킹에 대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