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학로 어느 곳 5층에 있는 방 탈출 카페 비트 포비아. 최근은 아닐지라도 방 탈출 카페에 대한 인기와 관심이 높아지면서 추리와 방 탈출 관련 게임을 즐겨 하던 나도 친구들과 오게 되었다. 분위기도 어두컴컴한 게 분위기가 굿.

직원분들은 굉장히 친절했다. 예약을 해서 잠시 대기했다가 주의사항에 대해서 듣고 (주의사항은 대부분 파손 관련된 것과 정보 누출에 관련된 것들이었다.) 라이터, 핸드폰 등은 준비된 캐비닛에 보관하고 안대를 착용하고 줄줄이 입장했다.

정보 유출은 매너가 아니기에 간략하게 분위기를 설명하자면, 들어갔을 때는 꽤 좁은 공간 안에 갇혀 있고 BGM으로는 기분 나쁜 음악이 계속 흘러나오고있다. 안에서는 단서를 가지고 여러 좌물 쇠나 트릭 등을 해결해야 하고 최종적으로는 이 방을 탈출하는 것이 목적이다. 인터폰으로는 3번의 힌트를 직원에게 안내받을 수 있으며, 1시간의 시간이 주어진다. 우리가 했던 '웃는 남자 3'는 카페에서 2번째로 어려운 난이도였기에.. 힌트 3번을 받고도 최종적으로 탈출은 실패했다. 약간의 반전적인 요소도 있었고 처음 해보는 거라 흥미진진해하며 끝마쳤다.

다 끝난 뒤에는 이 피에로 앞에서 기념 촬영도 할 수 있다. 촬영 후 우리는 카페를 나오면서 다음에는 조금 쉬운 이지 난이도에 도전하기로 약속했다. 더운 날 에어컨 틀어진 카페보단 으스스 한 분위기에 방 탈출 카페는 어떨까.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종로구 동숭동 1-113 5층 | 비트포비아 대학로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댓글쓰기 폼